닭강정 소스 만들기![#양념치킨소스#치킨텐더#파리바게트샐러드]

류명운

·

2015. 8. 19. 05: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왕 '류룡쉪' 입니다^^

(이름이 참 거창하죠?^^제가 짓는거니깐 제맘입니다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집에 반찬이 치킨텐더밖에 없어서..

이에 맞춰서 대세인 백종원아저씨의 닭강정 소스 레시피를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제일 먼저 저희 형네집에는 관련재료가 없기 떄문에 근처 마트에가서 재료를 구입합니다.

(닭강정소스하나 만들려고 한 2만원 쓴거 같네요 ㅎㅎ 물론 형카드로요 ㅎㅎ이제와 생각해보면 그냥 치킨 집에 전화하셔서 양념치킨소스 2만원애치 판매가능하냐고 물어보시는게 제일 좋을거같아요 ^^ㅎㅎ)

재료 : (종이컵기준)

간장 1, 설탕 1, 고추장 1, 빻은마늘 1

물엿 3, 케찹 3, 물 3, 유자 1/3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에 유자를 더한 저만의 레시피입니다.

자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마늘을 먼저 빻아줍니다(빻은 마늘사세요그냥..후회중..)

커피잔으로 빻으다가.. 도저히 이건 양념치킨소스하나때문에 내가 할 짓이 못된다싶어서

'마늘 빻는 법'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어머니들은 지혜로우시네요.. 비닐에 넣고 망치로 두들기랍니다 ㅎㅎ

아직도 건더기가 엄청많네요.. 근데 현재시간 새벽5시!

도저히 퀄리티를 높일 수 없어서 대충 이정도로 투하하겠습니다..(여기서부터 잘못되었어...)

마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저렇게 건더기의형태를 지니면 안됩니다 ㅎㅎ

무슨말인지 아시죠?*^^*

그럼 나머지 재료들도 차례대로 투척해주고~

자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계인음식되버렸다ㅋㅋㅋㅋ)

 

하하하 비주얼이 참 먹음직스럽죠?*^^*

참고로 저기 보이는 허연건더기는 덜 빻아진 마늘입니다 ㅎㅎ

마늘 열심히 빻으세요 ㅎ

자 이렇게 재료 투척이 끝났으면 이제 20분동안 끓여줘야 됩니다.

냄비를 불에 올리시고 잠깐 컴퓨터라도 하면서

시간이 지나길 기다리다 10분 경과 후 확인하시면

자, 이렇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됰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된다고머야이게........아ㅏㅏㅏㅏ

ㅏㅏ망했어요..............아ㅏㅏㅏㅏㅏㅏ진심;;하ㅠㅠ

 

ㅎㅎ이렇게 된답니다.*^^*

다시 제가 참고하였던 블로그 글을보니 "20분 내내 잘 저어주어야 한다"는 글귀를........

소스무룩ㅠㅠㅠ

다들 열심히 저어주시고요. 여기서 저의 도전은 포기하지 않습니다.(당장 싱크대에 던저버리고싶었지만^^)

 

결국 소스통에 담았습니다 ㅎㅎ

그래도 비주얼은 꾀 양념치킨소스 같죠?ㅎㅎ

 

자 이제  이 요상한 닭강정소스를 사용할 치킨을 만들어봅시다!

 

일주일 내내 먹고있는

대용량 후라이드 가슴살 ! 치킨텐더 입니다.

 

엄마가 돈 좀 아껴쓰라고 해서.. 이것만 주구장창 먹고있습니다.

자 맛있게 후라이팬에 기름 두루셔서 튀겨주시고^^

 

짠! 야심차게 닭강정소스를 직접만들어

준비한 아.점.저 식사입니다!

어머니의 정성이 담겨있는 '햇반'과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닭가슴살튀김',

한 끼의 식사지만 고급스러움과 사치스러움을 포기할 수 없는 '파리바게트 새우 샐러드'까지..

그리고 대망의 '닭강정 양념소스' ㅎㅎ

 

자 이제 닭강정 양념소스를 겉들여 주고..

그와 동시에 잠시 비주얼을 감상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야~~ ㅎㅎㅎ완전맛있겠죠?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ㅇㅣ야ㅑㅑㅑㅑㅑㅑㅑㅑ치킨텐더에 통마늘보소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하마늘조심하면서먹어야겠닼ㅋㅋㅋㅋ

 

 감사히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한입 먹음)

헐.....대박..

아진짜뻥안치고 양념치킨 맛입니다........

와.....내가한거지만진짜소름.....

(다 먹음)

 

자 여기까지 요리왕 '류룡쉪'의

유쾌한 '양념치킨소스만들기' 리뷰였습니다.

 

+ 다음 날 먹은 치킨텐더, 핫바 사진 추가합니다......

양념치킨소스는 사랑입니다..

저는 앞으로 반 년동안 이 소스로만 살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