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카테고리 승인 받은 과정 공유 (리셀러유통업체/컴퓨터부품)

류명운

·

2019. 5. 24. 16:27

반응형

아마존 셀러 카테고리 승인받은 과정 공유 (리셀러유통업체/컴퓨터부품)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셀러 카테고리 승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를 공유합니다. :)

 

우선 제가 카테고리 승인 심사 요구에 걸린 과정입니다.

아마존 첫 상품 등록(컴퓨터 부품 관련 카테고리) → 상품 편집 →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아래 사진 참고)

 

위와 같은 문서 제출 요구를 받았습니다.

 

* 현재 상황(카테고리 승인)에 대해 대행해주시는 업체가 있었는데 60만원? 정도를 요구하시더라고요. ㅎㄷㄷ 해당 요금을 내고 맡기기엔 말이 안 되는 문제인 것 같아 직접 해보았습니다.

* 제조업체/둘 다의 경우에는 ISO9001 국제 품질관리 인증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해당 서류를 준비하기에 1인 사업자는 힘들겠더라고요)

 

저는 카테고리 승인 심사 요구를 당한 해당 상품에 대하여 [리셀러/유통업체]로 실제 상품을 납품받은 제조업체에게 거래명세서를 요청하여 아래 그림 와 같은 양식의 서류를 제출하였습니다.

 

제가 제출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2018.11.21 이후 작성(계약)된 서류 (충족)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이름 및 주소 포함 (충족)

- 모든 송장에서 30개 이상 제품을 구매한 내역 표시 (충족)

- 송장에 나열된 상품은 승인을 요청하는 상품 카테고리와 관련된 것 (충족)

- 아마존은 신청서에 기재된 상품 벤더에게 연락하여 제출한 문서를 확인할 수도 있음 (얼른 확인하고 승인해주세요!)

*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은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임의로 안 보이게 처리한 것입니다. 실제로는 작성되어 아마존 측에 제출하였습니다.

* 회색 박스로 표시된 단가/공급가액/세액/합계금액 부분은 보시는 바와 같이 회색 박스로 가려서 아마존 측에 제출하였습니다.

 

결과는 ~~~~ ? 서류 제출한 지 1시간도 안되어 승인이 났습니다. !ㅁ!

(한글로 작성하면 반려될까 걱정했는데 문제가 없네요. 카테고리마다 다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해당 거래명세표의 샘플 서류가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첨부합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al1JmT_RuHM6GYQdvbaSA8-ukkD_f-8z

 

여기까지 해서 제가 아마존 컴퓨터부품 카테고리 승인을 받은 시행착오 과정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

 

  • Hello, Myeonguni.tistory.com !
  • 당장에는 막막한 일에 부딪히더라도 좌절은 하시되 포기는 하지 마세요. !
  • 결국 여러 막막한 문제들은 포기하지 않고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시도하는 그 좌절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해답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부족하지만 제가 시간을 투자하여 작성한 시행착오 과정 공유가 해답 까진 아니더라도, 당신의 좌절을 극복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문의 내용 중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문제가 될만한 소지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 발전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그럼, 오늘 하루도 치열하게 보내시는 당신 화이팅 하세요. !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