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글로벌) 셀러 바코드 발급 받은 과정 공유

류명운

·

2019. 5. 26. 15:15

반응형

아마존(글로벌) 셀러 바코드 발급받은 과정 공유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입니다. *^^*

오늘은 제가 아마존 셀러를 준비 과정에서 상품 바코드를 발급받은 시행착오 과정에 대하여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글을 보시는 분께서 원하시는 정보의 내용이 본문에 포함되어 있길 바라며 글을 시작합니다.

 

간단히 추려 본 목차입니다.

  1. 아마존 셀러 중 바코드가 필요한 경우
  2. 바코드 발급받는 방법
  3. 발급받은 바코드를 사용하여 아마존 센트럴센터 물품 등록

 

1. 아마존 셀러 중 바코드가 필요한 경우

아마존을 통해 물품을 판매할 목적이시라면 바코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품에 따라 필요 여부가 갈리는데요.!

  • 바코드 필요 없는 경우 → 아마존에 이미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경우
  • 바코드 필요한 경우 → 아마존에 현재 판매되고 있지 않은 새 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경우 (이러한 판매 형태를 PL 

* 바코드 없이도 새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

등록하려는 새 상품이 속한 해당 브랜드의 해외상표가 있다. → 아마존 브랜드 등록 → 새 상품 등록 시 바코드 면제

간단하죠? 그럼 바코드 발급받으러 갑니다.!

 

2. 바코드 발급받는 방법

사실 바코드를 발급 받는 과정이 정말 간단합니다. 온라인 사이트 회원가입만큼이나 말이죠. 어려운 건 사실 '확신'입니다.

(에~~~? 바코드 발급받다 말고 갑자기 왠 '확신'? 갑왜확~~~~ ㅋㅋ)

아마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바코드는 국제적 협약에 따라 각 국가별로 인증된 기관에서 발급된 바코드(EAN/UPC/ISBN 등)입니다.

그냥 가입하고 발급하면 되는가? 아닙니다. ㅜㅜ 가입비+연회비(3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ㅜㅜ 얼마요? 35만원이요(연간 총매출액 10억 미만).... 아 비싸요.. 아직 백원도 못 벌었는데 아마존 가입비 4만원 넘게 내고... 물건 등록하려니깐 무슨 바코드가 필요하대서 발급받으려니 가입비 35만원.. 40만원 가까이... 아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무슨 -_-.. 이거 완전 다단계 처음에 돈 내고 시작하는 거 같은 느낌이네 성과를 못 내면..

무튼 연간 매출액 10억 미만의 업체는 가입비(20만원)+연회비3년(15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 그럼 도전합시다.! 로마에선 로마법을.. 로또도 사야 당첨되는 겁니다. 아마존도 물건 팔려면 바코드 발급해야 팔 수 있습니다.!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 회원 가입 신청 후 기관에서 가입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하루 이상이 걸릴 경우도 있습니다.

→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회원가입(http://www.koreannet.or.kr/home/index.gs1)을 합니다.

→ 회원가입 시 기재한 연락처로 유통물류진흥원 기관에서 전화가 옵니다. 추후 가입 절차(비용 안내 및 입금계좌 안내 그리고 오프라인 교육 일정 조율)에 대해 안내해줍니다.

→ 오프라인 필수 교육 일정을 조율하고, 가입 비용을 입금합니다. 입금이 확인되면 이메일로 회원가입정보 / 유통 표준코드 회원증(pdf파일)을 발송해줍니다.

→ 로그인을 합니다. 바코드를 발급받아 봅시다. (EAN, 13자리)

* 경험에 의한 꿀팁 나갑니다.

→ 오프라인 교육까지 아무것도 안 하실 건가요?정말로? 그 멀리까지 시간을 들여가시겠다고요? 시간이 돈입니다. 저희는!!! 다른 방법 없을까요..?!!!

→ 아래 링크에서 GS1 표준바코드활용안내_기초교육 교재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www.koreannet.or.kr/home/noticeView.gs1?id=579&gbn=0&menuCode=customer&selectM=5&selectS=1&selectT=&pageNum=4&login=0&human=&banner=1#none

 교재(pdf)를 빠르게 한번 훑습니다.

 교재(pdf) 내용을 처음부터 꼼꼼히 읽어가며 따라 합니다.

 바코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 에~~~? 그냥 교재 따라서 하기만 하면 되네.. 간단하네.. 왜 오프라인 교육이 필수인 거지? 가봤자 시간 낭비네 흠냐리 어쩐담~~~~~~~~~~~~~~~~~ (저는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하지 xx습니다. 따로 연락은 오지 xx습니다. feat. 당신의 반나절을 지켜드렸xxx.)

3. 발급받은 바코드를 사용하여 아마존 센트럴 센터 물품 등록

발급받은 바코드를 사용하여 아마존 센트럴 센터에 새로운 상품을 등록해봅시다.!!

나 이제 바코드 있다!! 상품등록 가즈아!! 상품등록 시 'Vital Info' 탭의 'Product ID' 항목에 발급받은 바코드(EAN, 13자리) 넣어주시면 끝!

 

흠냐리 ~~~ 이번 바코드 등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2번 목차에서 언급한 '확신'입니다.

내가 등록한 물건을 누가 구매하긴 할까.. 과연 아마존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지. 내가 (최소)35만원과 시간을 공중에 뿌린 건 아닌지..

고민 많이 되실 겁니다. 저도 그랬어요! 그냥 35만원 멋있게 유통물류진흥원에 입금하고 고민을 던졌습니다.! 맘 편해요 ㅎㅎ

그럼 모두들 오늘 하루도 굿데이 찹찹스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

 

 

  • Hello, Myeonguni.tistory.com !
  • 당장에는 막막한 일에 부딪히더라도 좌절은 하시되 포기는 하지 마세요. !
  • 결국 여러 막막한 문제들은 포기하지 않고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시도하는 그 좌절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해답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부족하지만 제가 시간을 투자하여 작성한 시행착오 과정 공유가 해답 까진 아니더라도, 당신의 좌절을 극복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문의 내용 중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문제가 될만한 소지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 발전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그럼, 오늘 하루도 치열하게 보내시는 당신 화이팅 하세요. !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