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명 만들기

류명운

·

2019. 12. 29. 06:51

반응형

① 브러쉬를 팔거다.

② 사람들은 이 브러쉬를 무슨 키워드로 검색할지 고민해보자.

③ 모든 방법을 동원해 키워드 리스트를 100개는 뽑아야 한다.

EX1) 네이버에 브러쉬를 검색해서 연관 검색어를 본다.

EX2) 사고력을 발취한다.

EX3) 실제 고객들한테 물어본다.

④ 뽑은 100개의 키워드를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고 그 키워드가 속해있는 카테고리를 키워드 옆에 써 본다.

⑤ 똑같은 카테고리를 가진 단어끼리 묶는다.

* 네이버 규정상 스마트스토어 내 제품은 하나의 종류에 하나의 카테고리만 등록가능하다. 그러므로 카테고리를 분류한 다음에 키워드 경쟁률이 가장 낮은 카테고리로 상품을 등록한다.

⑥ 검색량과 등록된 경쟁 상품 수의 비율을 기준으로 경쟁률 순위를 정렬한다.

* 경쟁률이 낮은 순서대로 높은 키워드가 된다. 나중에 제품명을 정할 때 대장 키워드가 제품명의 앞자리에 위치하게 된다. 이때 키워드 마스터와 네이버 데이터랩을 사용하면 유용하다.

⑦ 대장 키워드와 원래 상품명을 조합하여 상품의 제목을 만든다.

* 제목에 들어가지 못하고 남은 키워드들은 해시태그에 넣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