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프로그래밍2]연습문제 10장(이론)
류명운
·2015. 9. 19. 12:34
1.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컴포넌트를 뜻한다.
2. (4) 마우스 드래깅 길이 ->마우스 드래깅 길이 정보는 가지고 있지 않다.
3.
class MyAction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exit(0); // 프로그램 종료 } } |
4. (4) 모든 컴포넌트가 모든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 -> 컴포넌트에 따라 처리하지 못하는 이벤트가 존재한다.
5.
JButton btn = new JButton("Hello"); btn.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System.out.println("Click"); } } }; |
6.
JButton btn = new JButton("Hello"); btn.addKeyListener(new KeyAdapter() { public void KeyReleased(KeyEvent e) { System.out.println("Key Released"); } } }; |
7.
class MyActionListener extends ActionAdapter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Click"); } |
1) extends ActionAdapter -> implements ActionListener로 수정 2) 마지막 줄에 }중괄호 추가 |
class MyMouseListener implements MouseListener{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System.out.println("Mouse Pressed"); } } |
implements MouseListener -> extends MouseAdapter로 수정 //인터페이스의 경우 메소드를 모두구현해야 됨 |
class MyKeyListener extends KeyAdapter { public void keyTyp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Key Pressed"); } } |
ActionEvent -> KeyEvent로 수정 // Key 이벤트가 발생하면 KeyEvent객체가 생성 됨 |
8.
3 2 1 |
9. (1) ItemListener
10. component에게 포커스를 준다. component가 모든 키 입력을 현재 특점하게 된다.
11. <Alt>, <Tab>, <Delete>, <Shift>, <Help>
12. 유니코드 키가 아닌 경우 키보드나 시스템마다 키 코드가 서로 다를 수 있기 떄문에, 개발자는 입력된 키 코드와 가상 키 값을 비교하여야 한다. 가상 키는 실행되는 시스템에 적합한 키 코드 값이 설치된다.
13. a 키는 유니코드 키가 아니므로 keyPressed(), keyTyped(), keyReleased() 메소드 순으로 호출된다.
14. <Esc> 키는 유니코드 키가 아니므로 keyPressed(), keyReleased() 메소드 순으로 호출된다. keyTyped()는 호출되지 않는다.
15.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if(e.getKeyChar() == ‘k’) System.exit(0); |
16.
class MyKeyListener extends KeyAdapter {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Container c = (Container)e.getSource(); c.setBackground(Color.CYAN); } } |
'삶의 늪에 들어 가기 전 > 정리중(미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성서대학교 15년도 2학기 5주차 묵상지[한국성서대 묵상지] (4) | 2015.09.21 |
---|---|
[컴퓨터구조]연습문제 pp.172-175 (0) | 2015.09.19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2]스윙 GUI 프로그램 만들기(프레임에 스윙 컴포넌트 붙이기) (0) | 2015.09.18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2]스윙 GUI 프로그램 만들기(프레임 만들기) (0) | 2015.09.18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2]연습문제 9장(이론 및 실습) (2) | 2015.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