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3학년] Piano Random Chat
류명운
·2015. 12. 25. 18:05
프로젝트명 | Piano Random Chat | ||
개 발 언 어 | Java | Database | |
개 발 도 구 | Eclipse Luna | 라이브러리 |
|
프로젝트 기간 | 2014.6.11 ~ 2014.6.14 | 프로젝트 종류 | 개인 프로젝트 |
개 발 종 류 | 동일 네트워크 피아노 랜덤 콘솔채팅 프로그램 | 담 당 |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 요약 | <개발 목적> 평소 랜덤 채팅을 즐기는 유저로써 '와이파이 랜덤채팅'이라는 앱을 기획하고 싶어 안드로이드 개발언어인 자바언어로 콘솔 랜덤채팅을 개발해보았다. 또한, 이와 별개로 여러 부가 기능을 추가하였다. <기능 및 특징> * 동일 네트워크 1:1 랜덤 매칭 : 서버에 접속하는 클라이언트들의 IP를 확인하여 IP의 마지막 부분을 0으로 변경한 후 서로 같은 IP를 가지는 클라이언트들끼리 순차적으로 1:1 채팅방을 개설하여 매칭해주었다. * 배경음악 및 수신알림음 : JDK 1.5 버전 이상에서 제공하는 Proces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에 첨부된 배경음과 효과음을 출력해주었다. * 비프음을 통한 피아노 채팅 : 자바에서는 비프음을 출력해주는 라이브러리가 존재하지 않아 C에서 제공하는 비프음 라이브러리를 파싱해서 출력해주었다. * 문자열 비교를 통한 타자게임 : 자바에서 제공하는 문자열 함수들을 사용하여 프로토콜을 정의하고 이에 따라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간단한 타자게임을 구현하였다. * 클라이언트 단에서의 메시지 암/복호화 : AES 암/복호화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클라이언트 단에서 암/복호화가 가능한 프로토콜을 정의하였다. | ||
주 요 화 면 및 전체구조 |
| ||
주요 소스코드 (1/5) 동일 네트워크 1:1 랜덤 매칭 | |||
주요 소스코드 (2/5) 배경음악 및 수신알림음 | |||
주요 소스코드 (3/5) 비프음을 통한 피아노 채팅 | |||
주요 소스코드 (4/5) 문자열 비교를 통한 타자게임 | |||
주요 소스코드 (5/5) 메시지 암/복호화 |
'삶의 늪에 들어 가기 전 > 정리중(미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3학년] Packet Flooder (0) | 2015.12.25 |
---|---|
[프로젝트, 2학년] KBView (0) | 2015.12.25 |
[프로젝트, 4학년] Spin Korea (0) | 2015.12.25 |
[프로젝트, 2학년] IS YOU CHAT (0) | 2015.12.24 |
[프로젝트, 1학년] PO성서WER (0) | 2015.12.24 |